갤러리
활동사진
갤러리 > 활동사진
2017.7.31 무연고자 2분 장례식 덧글 0 | 조회 276 | 2017-07-31 00:00:00
관리자  



안녕하세요 ^^ 


2010년 부터 꾸준히 독거노인 돌보미 활동, 무연고자 장례 및 사회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희망나눔 동행입니다. 










오늘 7월 31일, 하늘공원에서 무연고자 2분의 장례식을 치뤄드렸습니다.

서 모씨 께서는 67년에 결혼하여 91년까지 가족과 함께 사시다가, 결국 이혼 하시게 되었고, 그 뒤 30년이 넘도록 자녀들과 연락하지 않고 혼자 살아오셨다고 합니다.

최근 길에서 넘어지신 뒤 병원에 입원 하셨고, 그 뒤 이어서 신장이 크게 망가져있다는 걸 알게 되신 서모씨는 혼자 긴 투병생활을 이어오다 지난 21일 사망하셨습니다.

또 다른 무연고자 정모씨 께서는 갖춰진 집이 있으시기 보다는 여인숙의 장기투숙을 전전하며 살아오신 독거노인 이셨습니다.

어릴 적 부친께서 만주로 가신 뒤 고모집에 맡겨져 자라게 되었지만, 경제상황이 나빠지자 자연스레 고모집을 나와 혼자 막노동을 하며 생활을 이어나갔습니다.

더 이상 혼자 생활을 하시기가 힘들어지셔서 요양병원에 입원하시게 되었고 서모씨 보다 하루 늦은 22일에 생을 마감하셨습니다.

평생을 외롭고 쓸쓸히 살다가신 두 분이셨지만, 희망나눔동행이 이 분들의 사연을 접하고 발인부터 화장, 안치까지 고인들의 마지막 길을 함께해드렸습니다.

현재 하늘공원에는 총 108명의 무연고자 분들께서 안치되어 있으며, 저희 희망나눔동행이 주기적으로 합동위령제를 지내고 있습니다.

살아 생전에는 아무도 찾지 않았던 분들이지만, 가는 길 만큼은 평안히 가실 수 있도록 희망나눔동행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.

 
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